나눔의 가치추구를 위한
Biz Model Concept

나눔은 사랑입니다.

나눔이 가지는 사회적 가치

지역 농산물 우선구매로 지역 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직접고용(고령자,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나눔이 가지는 경제적 가치

세전 이익증대를 통해 농가의 경제적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환원

01. 지역환원

나눔푸드를 통해 얻은 수익은 "행복도시락"이라는 이름으로 지역사회에 다시 환원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나눔푸드의
판매증대

02. 나눔푸드의 판매증대

전국 사회적기업 매장 및 협력사의 매장 인터넷쇼핑몰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 많은 판매를 높이며 해외 수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취업 취약계층
고용

03. 취업 취약계층 고용

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외계층의 자립을 도와 경제회복 및 가정의 경제 성장에 도움을 드립니다.

지역생산
농산물

04. 지역생산 농산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나눔푸드에서 구매 및 가공을 통해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으로 농가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나눔푸드 CI

디자인 컨셉

물방울은 나눔푸드의 슬로건인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마중물"을 의미하며 전체적인 형상은 밝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나눔푸드의 미래를 사람의 미소로 표현 하였습니다.

나눔푸드CI

나누미홍삼 BI

디자인 컨셉

나누미 홍삼은 사회적 기업 나눔푸드가 생산하는 최고급 홍삼제품 브랜드이다.
홍삼, 그 이상의 가치를 담아내는 나누미 홍삼의 철학을 BI에 투영시키기 위하여 고민끝에 “건강한 삶” 을 모티브로 잡고 디자인하였다.
가운데 공간은 막힘없는 건강한 혈맥을 의미하며 유려한 캘리그래피 서체를 사용하여 한국 특산품인 홍삼의 이미지에 걸맞게 고전적이면서도 세련된, 현대적인 미를 가미하였다.
무엇보다 강렬한 오렌지 레드를 기본 칼라로 홍삼에 맞는 갈라를 적소에 배치, 시각적 집중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나눔푸드BI_1 나눔푸드BI_2